인사말

본문

 

 

사랑하는 조원교회 성도 여러분 ! 
예수 안에, 예수와 함께, 예수를 위해 삽시다 !

 

지난 한 해 동안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하나님의 사랑과 평안이 조원교회와 성도님들의 가정 가운데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. 

 

2016년은 힘들고 어려웠던 한 해였습니다. 정치는 진보와 보수의 갈등과 대립 속에서 결국 탄핵정국을 맞이했고, 경제는 끝없이 추락하여  성장을 멈춰버렸으며, 외교적으로도 일본과 중국, 강대국 사이에서도 고립되어 버리는 안타까운 한 해였습니다. 많은 전문가들이 나름의   해법을 내 놓았지만 돌아오는 것은 실패와 좌절이었습니다. 그런 한 해를 보내면서 깊이 깨달은 것은 결국 하나님께서 일하실 때에 나라와  가정과 개인의 모든 문제들이 풀려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. 우리  성도들과 목회자들이 땀 흘려 교회 부흥과 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 하지만 결국 하나님께서 인도하시지 않으시면 불가능하다는 것도 깨닫는  한 해였습니다. 

 

이제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. 새해에는 더욱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예수님을 의지하는 신앙생활만이 복된 한 해를 만드는 길이라 생각되어 “예수 안에, 예수와 함께, 예수를 위해(롬 8:1~2)라는 표어로 새 출발하게 되었습니다. 작년 한 해 동안 세상을 바라보고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했던 것을 회개하고 이제 주님 안에서 사는 것만이 소망이 됨을 믿고 모든 일에 예수님과 동행하여 승리하시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. 



 2017년 1월 1일
담임목사   서 원 석 

 ​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위로 가기